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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e and Destr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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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ing a Balanced Map
게임을 만드는 팀의 역할 중 하나는 'Wolrd builder' 가 있습니다. 이는 게임의 맵을 만드는 사람입니다.
앞으로 수업 과정을 따라오시면 한 명의 Wolrd builder가 될 수 있습니다.
Symmetrical Map Design
'Symmetrical Map Design" 이란?
대칭 구조를 띄는 맵을 칭합니다. 이런 구조의 맵 장점은 유저가 맵 어디에서 Spawn 되든 게임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됩니다.
Open the Template
예제를 따라하기 위해서 템플릿을 다운 받아 봅시다. _ 파일은 하단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템플릿을 열면 위 사진처럼 하나의 섬과 오브젝트들이 들어간 팔레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맵을 만드는 기본적인 구조 입니다.
CreateAndDestroy_template.rbxl
0.12MB
Snap to Grid
'Snap to Grid' 란?
object를 돌리거나 옮길 때 단위 기준이 됩니다.
Place the Starting Points
게임 만들 때 SpawnLocation( starting locations) 이나 가장 큰 특징을 나는 녀석부터 채워 넣어야 합니다.
Place the Second SpawnLocation
모델 툴에 Move를 이용해서 SpawnLocation위치를 옮겨 봅시다.
Save and Publish
만든 맵을 배포하거나 저장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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