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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Roblox] Instance

by Roblox_개발자 2021. 4. 8.

인스턴스는 로블록스의 모든것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다양한 인스턴스가 존재한다. 

스크립트 내에서 인스턴스를 가져오려면 어떻게 할까?

local newPart = Instance.new("Part", game.Workspace)

위의 코드는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들어서 newPart변수에 넣어주는 코드다. 

새 인스턴스를 생성하기 위해 Instance.new() 라는 함수를 호출한 것이고, 파라미터 값으로는 ("인스턴스 종류", "인스턴스 parent")를 넣어줌으로써, 어떤 인스턴스를 어떤 parent 밑에 둘건지 결정할 수 있다. 

 

인스턴스로 만들수 있는 것은 아주 다양하며, 적절하게 사용하면 다양한 것들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다.

생성할 수 있는 인스턴스들

 

그럼 인스턴스 생성함수를 이용해서 맵에 비를 내려주는 기능을 간단하게 구현해보도록 하자.

while true do
	wait(0.2)	-- 0.2초 대기
	local RandomNum_X = math.random(1, 50)                     -- 1~50의 정수값을 랜덤으로 리턴
	local RandomNum_Z = math.random(1, 50)                     -- 1~50의 정수값을 랜덤으로 리턴
	local rain = Instance.new("Part", game.Workspace)          -- Part 인스턴스 생성
	rain.Size = Vector3.new(0.3, 2, 0.3)                       -- Part의 크기 설정
    rain.Position = Vector3.new(RandomNum_X, 15, RandomNum_Z)      -- Part의 위치값 설정
	rain.Anchored = false                                      -- 고정 x      
	rain.Transparency = 0.5                                    -- 투명도
end

위 코드는 0.2초마다 새 Part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위치와 크기를 세팅해주는 코드이다. Anchored = false이므로 자동으로 떨어지게 되어있다. 실행시켜보면 마치 하늘에서 비가 떨어지는 듯한 모습이 연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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