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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ucation_Tutorial Series/Coding Project: Battle Royale

Coding Project: Battle Royale - [3-3] Managing Players (플레이어 관리)

by Roblox_개발자 2021. 4. 19.
Managing Players의 마지막 편. 플레이어에게 무기를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예제이다. 

Giving Players Weapons

Set up a Tool in ServerStorage

위의 과정을 통해 미리 만들어진 무기를 ServerStorage로 import 하도록 한다.

 

Load Characters with Tools

위와 같이 ServerStorage에 있는 Weapon을 playerWeapon 변수에 할당해준다.

 

 

위의 내용을 preparePlayer함수에 추가해준다. 이때 :Wait을 사용하는 이유는 게임이 시작될 때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아직 로드되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이다. Wait을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캐릭터 객체를 얻을때까지 기다리기 때문에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다.
[루아 논리 연산자 or] : 값1 or 값2 -> 값1이 true일 경우 값1 반환, 값2가 true일 경우 값2 반환 (nil을 제외한 모든 값들은 true로 간주. 0도 true임)
이해 안되면 은찬이가 작성한 code fundamental ㄱㄱ

 

playerWeapon의 복사본을 sword변수에 담은 후 sword변수의 Parent 속성을 해당 character로 지정해준다.
[:Clone()] : 해당 객체(여기선 playerWeapon)를 복사한다.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테스트해보자.
무기가 안보인다면 스펠링이 맞게 작성됐는지 확인하자.

참고링크

education.roblox.com/en-us/resources/battle-royale/managing-players

 

플레이어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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