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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ucation_Tutorial Series/Coding Project: Battle Royale

Coding Project: Battle Royale - [1] Project and Map Setup

by Roblox_개발자 2021. 4. 18.

참고 링크

education.roblox.com/ko-kr/resources/battle-royale/project-setup

 

프로젝트 및 맵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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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tle Royale Games

Overview

배틀로얄 장르의 특징이 무엇이고, 어떤 형식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번글의 주된 내용은 배틀로얄 장르 게임의 맵을 제작하는 워크플로우에 관한 내용이다.

 

Gameplay

배틀로얄은 일반적으로 라운드 기반의 형식을 따르며,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Intermission =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될 때까지 기다리는 단계

2. Match - 타이머가 시작되고, 플레이어들을 그들이 싸울 장소로 이동시키는 단계

3. Cleanup and Reset - 게임이 종료되고 플레이어들을 다시 로비로 이동시키는 단계.

 

 

Developing a Game

큰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워크플로우를 정하고, 각 단계에는 고유의 목표가 있어야 하며,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선 이전 단계의 목표를 달성해야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맵 테스트가 아직 완료되지 않았는데 맵 꾸미기 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맵을 재설계 해야하는 경우 시간이 낭비될 수도 있다.

 

맵만들기 워크플로우의 첫번째는 맵의 레이아웃을 디자인해보는 것이다.

 

맵 레이아웃을 디자인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 

 

기본적인 형태로 먼저 시작한다. (원, 사각형, 오각형 등)

플레이어 소환장소를 추가한다. 

맵 중간중간에 장애물을 설치해서,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든다.

 

꿀팁 - 멀티플레이 맵을 만들때,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평해지도록 하려면 맵을 대칭적으로 만들어라. 

 

레이아웃을 다 그렸으면,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기본 Part를 이용하여 맵을 빠르게 만들어 본다. 이것을 Grayboxing 프로세스라고 한다. 이 단계에선 맵의 텍스쳐나 디테일적인 부분 보다는 맵을 재밌고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만드는데 집중해야 한다.

 

 

경기장을 만들기 전, 간단한 로비를 만든다. 로비에서 플레이어들은 소셜활동, 미니게임들을 할 수 있다.

 

그 다음, 레이아웃으로 그렸던 경기장을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이용하여 만들어 본다. 이때, 경기장에 플레이어 소환지점(Spawn)을 추가한다.

 

 Block Out the Arena

맵 레이아웃에 대한 grayBox 프로세스를 진행할 때, 스튜디오의 기본 Part나 building kit를 사용하자. 

맵 디자인 시 팁은 

1. 맵이 다양한 높이를 가지도록 한다.

2. 맵의 절반만 만들고 반대편에 복사해서 사용한다.

3. 아바타 크기를 고려해서 맵을 제작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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